티스토리 뷰

빨강 구두 등장인물 몇부작


인기있는 드라마들의 특징은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 KBS에서 방영되고 있는 빨강 구두 또한 자신의 성공을 위하며 딸을 버린 엄마에게 복수심을 가지고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빨강 구두는 첫 방영일부터 12%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매회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빨강 구두 등장인물 그리고 몇부작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빨강 구두 등장인물 몇부작

1. 빨강 구두 줄거리
2. 빨강 구두 등장인물
3. 빨강 구두 인물관계도
4. 빨강 구두 몇부작
5. 빨강 구두 시청률

 



1. 빨강 구두 줄거리


여기 자신의 욕망과 성공을 위하여 떠나버린 비정한 엄마가 있습니다. 그런 엄마를 뛰어넘기 위하여 피나는 노력으로 마침내 성공을 얻고 엄마를 위해 복수의 칼을 들이미는 여인이 있는데요.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로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런 엄마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1999년 희경은 백화점에서 빨강 구두를 신어보고 희경의 첫사랑인 혁상을 마주하게 됩니다. 혁상은 자신이 희경의 구두를 사주게 되고 화장실에서 구두를 신어보던 희경은 수연을 마주치게 되는데...

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
빨강 구두 줄거리


2. 빨강 구두 등장인물


민희경


김진아와 진호의 엄마로 현실보다는 늘 새로운 꿈을 꾸는 여성입니다. 어릴 때부터 남다른 디자인 감각으로 어른이 되면 패션 디자이너가 될 거라는 꿈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너무나 빡빡하고 가난으로 인하여 대학은 커녕 겨우 겨우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구두 공장에 취직을 합니다. 결국에는 희경은 정국의 아내가 되고야 하는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의 자리가 불편한 희경은 엄마의 자리 또한 자신이 원해서 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결국에는 자신의 가정을 버리고 ‘로라’라는 브랜드를 런칭하여 구두업계의 새 실력자로 떠오르게 됩니다. 오로지 자신의 본능에 따른 성공과 욕망의 덫에 걸려 온갖 불법과 악행을 저지르고 마침내 파멸하고 맙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민희경


김진아 / 젬마


재래시장 ‘지나 수제화’ 김정국과 민희경의 딸로서 사랑하던 엄마 민희경이 어느 날 밤 갑자기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아빠 정국은 뺑소니차에 치여 죽음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후 옆집 아주머니 옥경의 수양딸로 자라게 됩니다. 진아는 밝고 명랑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아름다움을 지녔지만 사실은 내면의 숨겨진 슬픔과 상처, 복수의 칼 하나를 품고 있는 여자입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김진아 / 젬마


윤기석


최숙자의 큰손자이나 퓨전 한식당 ‘양산’의 대표로 지적이며 차분한 성격을 가진 인물입니다. 대학 강의를 나가던 중 자신의 사업을 이으라는 할머니 최 여사의 당부를 차마 거절하지 못하여 고급 퓨전 한식당을 경영하게 됩니다. 과거 아내의 배신으로 입은 상처로 인하여 ‘이 세상에 사랑은 없다’는 신념 아래 살아가는데요. 어느 날 자신도 모르게 소리 없는 첫눈처럼 진아를 만나게 됩니다. 

진아가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과거의 상처로 점점 굳어져만 가는데요. 진아를 사랑하지만 받아들이기에는 무섭고 보내는 것은 아픕니다. 그로인해 방황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윤기석


윤현석


자유로운 몸과 영혼을 가진 최 여사님의 둘째 손자로 부모 없이 자라면서 어릴때부터 최 여사로부터 올바름을 강요받고 자랐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자신의 자유를 갈망하여 카메라 하나를 메고 아무데나 훌쩍 떠났다가 돌아오는 반항적인 매력을 품고 있는 남자입니다. 혜빈이 자신을 사랑하자 쉽게 결혼을 약속해 버리는데요. 그런 그의 가슴에는 뜨거운 열정으로 포장하고 다가오는 진아를 외면할 수 없습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윤현석


권혜빈


권혁상 사장과 민희경 사이에 뒤늦게 태어난 철부지 공주입니다. 진아의 의붓동생이며 일찍이 미국에 유학까지 다녀왔지만 대학 생활이 의미 없다는 핑계로 졸업도 하지 않은 채 돌아와 엄마 회사 ‘로라’의 과장으로 근무합니다. 로라에 운 좋게 입사한 진아가 자꾸 눈앞에 얼쩡거리는 것이 못마땅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현석이 자신보다 진아를 자꾸 쳐다보는 것이 자존심이 상합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권혜빈


권혁상


과거 민희경의 배신한 애인이며 현재의 남편입니다. 제화업계 전설적인 인물로 구두닦이, 구두공장 공원으로 시작하여 국내에 내로라하는 구두사업을 일으킨 호탕한 사업가입니다. 전형적인 사업가 기질로 성공 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물불 가리지 않는 냉혹한 집념을 가진 사나이입니다. 꿈이 정치가이고 국회의원이 되어야만 사업이 더욱 번창하게 될 거라는 것을 알기에 정치에 입문하려 노력 중입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권혁상


권수연


권혁상 사장의 여동생, 자타 공인 골드 미스입니다. 똑 부러지는 성격에 철저한 이기주의자로 주식회사 ‘로라’의 홍보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오빠 권혁상을 도와 ‘로라’의 이사로 근무하며 같은 집에 살고 있습니다. 혁상이 민희경을 집에 들이자 양심 없는 행동에 분노하고 사사건건 희경과 부딪치는데 처음에 반대했던 엄마마저 혁상의 편이 되자 머리가 돌 지경입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권수연


최숙자


지하대부업계의 소문난 큰손으로 남자보다 배짱 좋고 화통한 성격으로 평생 악착같이 돈만 모으고 산 여장부입니다. 꼬장꼬장하고 분명하고 확실한 성격으로 웬만해서는 그 비위를 맞추기 힘듭니다. 이제 그녀에게는 남은 시간이 많지가 않습니다. 망가진 신장으로 인하여 투석으로 견디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 그녀 인생에 유일한 희망은 손자 둘, 기석과 현석 그리고 마음에 남아있는 과거의 입양했던 아들 명준을 찾는 일입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최숙자


소옥경


진아의 옆집에 살던 과부댁으로 건욱의 엄마입니다. 과거 시장통 골목에서 이동식 카트를 끌고 다니며 커피를 팔았으며 현재는 가사도우미, 청소부, 인형 꿰매기 등등의 허드렛일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살림에도 늘 생각 없이 명랑하고 즐겁고 긍정적인 하지만 하루에도 수없이 감정 기복이 심한 변덕쟁이 푼수입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소옥경


양선희


소옥경과 같은 재래시장에서 이동식 커피를 팔고 있는 소옥경의 사회 친구이자 언니이자 라이벌입니다. 한 번도 남자에게 프로포즈나 러브 사인을 받아본 적 없는 백프로 모태솔로입니다. 그러나 언젠간 자신을 사랑해줄 남자가 나타나리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양선희


소태길


누나 소옥경에게 얹혀사는 백수 건달로 폼생폼사, 늘 사고를 달고 다니는 철없는 말썽쟁이입니다. 옥경과 함께 무서운 비밀의 키를 쥐고 있습니다. 어느 날인가부터 자꾸 선희의 시선이 느껴집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소태길


이건욱


소옥경의 유복자 아들로 선천성 기형 심장으로 어릴 때 큰 수술을 받고 천신만고 끝에 간신히 살아났습니다. 그로 인해 소옥경에게는 이 세상 누구보다 소중하고 보물같이 귀한 아들입니다. 워낙 위함을 받고 자라다 보니 이 세상 우주가 자기 멋대로 돌아가고 규범이나 규칙은 그에게는 필요가 없습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이건욱


정유경


김진아의 친구이자 이건욱의 여친입니다. 화장끼 없는 맨얼굴에 순수한 마음에 그저 너무 착해 멍청하기까지 한 순정녀이자 진아의 유일한 친구입니다. 유일한 남자인 건욱에게 온몸과 마음을 바쳐 따뜻하게 감싸안고 헌신하여 건욱을 제대로 된 따뜻한 인간으로 만들어 냅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정유경


3. 빨강 구두 인물관계도


민희경과 김정국은 김진아와 김진호의 부모입니다. 민희경은 김정국과 김진아를 버리고 권혁상과 재혼하였으며 그 사이 권혜빈을 낳았습니다. 김진아와 윤기석은 사랑하는 사이로 발전하며 권혜빈은 윤현석을 짝사랑합니다. 더 자세한 빨강 구두 인물관계도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
빨강 구두 인물관계도


4. 빨강 구두 몇부작


빨강 구두는 2021년 7월 5일부터 방영을 시작하였으며 2021년 11월 19일까지 방영될 예정입니다. 빨강 구두는 총 100부작으로 방영될 예정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7시 50분부터 8시 30분까지 방영됩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
빨강 구두 몇부작


5. 빨강 구두 시청률


닐슨 전국 시청률에 따르면 빨강 구두는 첫방영일 12.8%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2부에서는 12%, 3부에서는 12.2%를 기록하였습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
빨강 구두 시청률


여기까지 빨강 구두 등장인물 그리고 몇부작 등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지난 회에서는 권혁상은 민희경의 남편 김정국을 차로 치었지만 그를 두고 황급히 도망간 장면이 나왔습니다. 민희경은 치인 사람이 자신의 남편이었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혁상에게 이야기하지 않았는데요. 이 가운데 소태길이 권혁상의 지갑을 줍고 현금만 빼어간 후 지갑을 버립니다. 

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빨강 구두 등장인물

또한 사고 당시를 떠올린 소옥경은 민희경이 조수석에 타고 있었던 것을 확신하는데요. 그녀와 남동생은 화장실로 달려가 지갑에 있던 신분증을 확인하였고 권혁상의 사진을 발견하고는 깜짝 놀랍니다. 빨강 구두는 매회 새로운 사실이 밝혀지면서 새로운 기대감을 주고 있는데요. 앞으로 100회까지 어떠한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