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를 새롭게 사는 방법 독서리뷰



하루를 새롭게 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제가 이 책을 접했을 때 처음 드는 생각은 내가 과연 하루를 새롭게 살기 위해 무엇을 노력하고 있나? 였습니다. 우리는 천편일률적인 하루를 맞이하고 어제와 똑같은 오늘을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직장나 학업이라는 시스템이 우리를 사람이 아닌 로보트로 만들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회사 시스템 상 정해진 시간에 일을하고 정해진 시간에 밥을 먹고 정해진 시간에 퇴근하는 삶을 사는 한 진정한 의식의 자유를 맞보지 못할 거라는 생각에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하루를 새롭게 살기 위해 다양한 시도법들을 제시하였는데요 그중에서도 공감이 갖던것은 새로운 과자를 먹어본다 였습니다. 저역시 마트에 가면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과자를 먹어보고는 하는데요.  이처럼 우리는 우리의 삶을 새롭게 만드는 방법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슈퍼마켓 갈 때마다 매번 새로운 과자를 한 개씩 사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의식을 성장시키고 틀에 박힌 사고를 뗄 수 있는 것입니다 과자는 산다는 것은 비유인지 몰라도  이렇게 이렇게 단순한 방법으로 줘 새로운 삶을 창조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배우고자 하는 마음을 소중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 또한 어려서부터 배우고 싶은 곳이 많이 있었지만 경제적인 사정 때문에 배우고 싶은 것을 시도하지 못했습니다 오늘 날에는 유튜브나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서 배우고 싶은 모든 것은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종이접기 나 언어 it 개발 어플리케이션 제작 동영상 제작 사운드 제작 바둑 운동 까지 우리가 배우고 싶은 모든 교육 정보를 온라인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우고 싶은 것을 미룬다는 나중에 분명히 후회 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지금 당장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는 것 또한 하루를 새롭게 사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좋아하는 제가 마음 속 깊이 느꼈던 점은  남의 눈을 의식하지 않는 방법이었습니다.우린 너무 많은 외부의 시선에 따라 행동을 다르게 하곤 합니다. 이웃사람이 뭐라고 할 까봐 내 집앞에서도 품세를 단정히 하려고 합니다.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동네 창피하다는 이유로 행동을 만류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하루를 새롭게 사는 방법에서는 이러한 눈치를 볼 필요가 없지만 도덕을 어기지 않고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허용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저자의 앞마당에 수영장을 설치한 것을 비유해 볼 수 있습니다. 이웃사람들이 싫어할까봐 설치하지 않고 있었던 수영장을 타인을 의식하지 않겠다는 수행방법으로 삼은 것이 대단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우리는 대부분 다른 사람들이 정해 놓은 규칙에 의해 살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우 회사에서는리 자신이 만든 시스템이 아닌 타인의 시스템에서 사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이렇게 타인의 시스템 안에 있을 때 우리의 의식은 내년 속에 숨어 들어갑니다 경제 활동을 하는 것은 인간이 해야 할 당연한 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해야 할 의무 중에서도 우선순위를 결정할 때 가장 좋아하는 일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하기 싫은 일보다 가장 하고 싶은 일을 먼저 했을 때 가장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 동안 신나게 할수록 능률이 올라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아 갈 때 좀 더 직관적으로 살 수 있게 됩니다 직관적이란 말은 떠오르는 아이디어 대로 산다는 말일 수 있습니다. 이런 집 가는 갑자기 말을 하거나 이동 중이거나 무언가를 하고 있을 때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을 말하는데요. 이 생각을 붙잡아 주고 나는 메모 해 주지 않으면 큰 기회를 놓치기도 합니다 시작과 끝이 함께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아주 큰일도 시작이 있어야 완성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항상 아이디어 직관에 귀 기울이고 메모해 신청할 때 당신 삶을 가장 많이 변화시킬 수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진정하게 의식을 자유롭게 하고 싶으면 스스로 자신이 어떤 틀에 얽메여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깨끗하게 청소하고 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신의 기준이 아닌 타인의 기준이 자신의 삶 속에 이용되고 있는지 생각을 정리하다보면 우리의 모든 현경이 자신이 정한 트리 아니라 타인이 정한 틀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때로는 앞으로 걷기 보자 뒤로 걷는 것이 좋습니다 상상 지하철만 탔다면 택시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소주만 마시지 말고 와인이나 위스키도 많이 마셔 봅시다.  이렇게 자신이 만든 틀을 깨어 나갈 때 우리의 삶도 점점 더 새로워 질 것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의식이 반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성장 새로운 추가 할 때 우리의 의식이 우리의 미래를 새롭게 창조할 것입니다. 이 세상 도서 중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생각이 현실을 창조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과학이나 심리학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다루고는 하는데요. 우리의 생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비밀을 알게 되면 자신의 생각을 부정적으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항상 이 근본적인 진리를 이해하고 살아갈 때 당신은 후퇴하지 않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미래가 무엇이 되었듯 그것이 허무맹랑하고 현실성이 없지 않다면 우리는 미래의 모든것을 현실화 할 수 있는 존재들입니다. 우리 인생의 승리자가 되고 싶다면 자신이 정의한 신념을 끝까지 지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정의하던지 간에 그것이 도덕을 어기지 않고 남을 해치지 않고 공존을 원칙으로 하되 자신을 사랑하고 남을 사랑하는 데 기준을 둔다면 이 세상은 당신을 위해 기꺼이 움직여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